소주잔 ml 소주한병 ml 안내

저는 솔직히 말해서 매우 좋아해보고있는 주류가 바로바로 소주입니다. 아마 저처럼 참 좋아해 보고 있는 술을 소대 부분 꼽는 분들도 많이 계실 거예요. 요번에는 소주잔 ml에 대하여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. 번번히 마신다면서도 이 부분은 잘 모르고 드시는 분들 참 많을 거에요.

소주잔 ml

소주한병, 소주잔ml

아마도 국내에 서는 주량을 물어볼 때 소대 부분 물어보게 되었을겁니다. 소주 몇 병이냐, 소주 몇 잔이냐 이 방법으로 묻곤 하게되요. 오늘은 소주잔 ml에 대해 정보 안내를 해볼게요.

소주잔 ml

일반 소주한병 360ml

우선 우리 모두가 시트 중에서도 먹는 소주 한 병은 사이즈가 360ml이에요. 요즘에는 여러 가지 병으로도 나오긴 그러나 일반적으로 술집이나 음식점에서 접하고 있는 소주가 되어지는 360ml이에요.

소주잔 ml

소주한잔 50ml전후

또한 시트 중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소주잔은 한 잔에 50ml 정도가 일반적인데요. 반면 소주를 먹을 때 가득 채우는 경우는 별로 없어요. 8부, 9부 정도 따르게 되어 지는데 그런 상황이기도 하다보니 소주 한 병은 소주잔으로 약 7.5잔이 나오도록 되어졌을겁니다.

소주잔 ml

일부러 7.5잔이 나오게 설계 되었다는 썰도

들리는 이야기로는 의도적으로 소주를 360ml로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. 마지막에는 반 잔 정도가 나오니까 자연스럽게 한 병을 더 시키시는 효과를 보기 위해서 말이랍니다. 오늘은 소주잔 ml 그리고 소주 한 병 ml 안내를 해드렸어요.

소주잔 ml

궁금하셨던 분들 오늘 안내해드리는 방법 참고가 되었기를 바라보겠습니다. 그럼 소주잔 ml 그리고 소주 한 병 ml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